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 요약
1. 머리말
2. 연구 범위 및 과정
3. 혁신학교 교육 과정에 대한 국어과 지원 방향
4.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지역사회의 혁신학교 만들기와 과정 중심 교육에 대한 성찰
지방사와 지방문화
2018 .11
2015 개정 초등 교육과정 문제와 현장 중심 교육과정 정책 방향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언어 중심 교과 통합의 가능성 탐색
국어국문학
2016 .09
영화 교육 내용 비교 연구 : 한국과 캐나다(온타리오 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국어문학
2018 .03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 과정과 결과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09 개정에서 2015 개정을 중심으로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국어과와 도덕과의 교과 통합 교육을 위한 내용 구성 방안-‘배려적 언어 사용’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어문론총
2017 .01
독서 · 작문 교육에 대한 교육과정사적 성찰과 전망
국어교육연구
2016 .02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듣기·말하기 영역에 관한 비판적 고찰 -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8 .01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지식’에 대한 비판적 검토 -문학 영역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18 .12
국가 수준 한국어 교육과정의 체제 연구
이중언어학
2020 .01
역량 중심 교육과정에 대비한 국어과 ‘갈등 해결 교육 내용’의 비판적 고찰
화법연구
2015 .01
중국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의 적합성 분석
국어교육연구
2015 .12
마을교육공동체의 방과후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연구
비교문학
2019 .0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한국어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 ―공교육 내 교사 전문성 신장을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22 .01
국어와 한문, 교육과정상의 共存과 連帶
漢文敎育論集
2017 .01
창의적 문화 세대를 위한 국어교육의 지향
국어교육연구
2015 .02
영남신학대학교 교육과정 개편안 - 교양과정을 중심으로 -
신학과 목회
2020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