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통합과학 실행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교사 협력이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학생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PISA 2015 과학 교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8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유치원교사의 과학수업실제와 관련교사특성 들여다보기
열린유아교육연구
2018 .08
Korean Science Teachers' View on the Features of the Public Science Education in US
교육연구
2016 .01
기초과학, 응용과학, 융합과학에 대한 과학교사들의인식구조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7 .01
고등학교 융합형 과학의 학습내용과 사범대학 예비과학교사 교육내용과의연관성 분석을 통한 예비과학교사교육에 대한 시사점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예비유아교사-현직교사-전문가의 협력적 과학수업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과학교수효능감 향상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3
과학중점학교 담당교사 관점에서 본운영 효과 및 교육적 의의에 대한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우리나라 예비 과학교사 교육 연구의 동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2 .02
상호작용 중심의 교사교육 과정에서 나타난 영유아 교사들의 탐구중심 과학 활동의 이해와 실제
열린유아교육연구
2021 .08
초, 중, 고등학생들의 과학 교사 자질에 대한 이미지
과학교육연구지
2020 .01
과학교사들의 개발도상국 파견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인류학연구
2022 .09
과학 관련 직업과 진로 교육에 대한 중학교 과학 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4
만 3-5세 담당 연령별 유아교사의 과학교육 실태 및 개선을 위한 요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16 .06
통합과학은 통합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까?: 적절한 통합과학 운영 방식과 교과 역량 함양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20 .08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도입에 따른 중등 과학과 현직교사 역량 제고 방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중학교 과학 수업 학습 환경에 대한 변화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6 .01
탐구중심 과학교사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및 변화 요인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6 .08
메타포 분석을 통해 본 2019 개정 누리과정 이후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교과교육학연구
2022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