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선 (서울대)
저널정보
한국초등교육학회 초등교육연구 초등교육연구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29 - 15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우리는 기존 대면교육에서의 콘텐츠를 원격교육에서 그대로 재현하려고 할 것이 아 니라, 매체이자 콘텐츠로서 원격교육이 그 자체로 기능할 수 있도록 미술교육적 잠재 력과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팀랩: 라이프》전의 개념들을 바 탕으로 첫째, 원격교육 시대에도 변치 않는 학습의 본질, 둘째, 인터랙티브 아트에서 상호작용적 경험이 삶과 어떠한 관계를 이루는지에 대해 고찰하였다. 동시에,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사례를 제시하여 미술교육적 함의점을 끌어내고자 하였다.《팀랩: 라 이프》전에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공존하는 초주관적 공간에서 연결됨과 경계의 허물어짐을 다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디지털 기반 예술에서의 상호작용적 경험 은 학습자에게 삶과 시각문화를 공동체와 함께 향유하게 하면서 원격교육의 지향점 과 교육의 본질에 대해 재고하게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