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은식 (건국대학교) 정재은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미래음악교육학회 미래음악교육연구 미래음악교육연구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71 - 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과서는 교실 수업에 있어서 사용되는 주된 교재이며, 교사들은 교과서를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천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과서 개선을 위한 연구는 미흡하며 특히 교과서 자체의 질적 수준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는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음악교과서에 있어서도 이와 같은 현상이 예외는 아니며, 2015 교육과정의 개정에 따른 교과서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현 시점에 다양한 음악교과서의 외형적인 체제와 내용적인 구성을 분석을 통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새로운 교과서 내용에 대한 방향 설정을 위한 제안은 필요하다. 우리나라 음악교과서의 새로운 구성 체제 탐색을 위한 기초자료의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본고에서는 일본의 음악교과서를 분석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음악교과서의 구성과 편찬에 있어서의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에 주목적을 두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