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준 (숭실대학교) 신준수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51 - 6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 있어서 대학생의 소비 심리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향후 의류 소비 시장의 경쟁이 지금보다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온라인에서 많은 활동을 하는 현대 사회의 대학생 소비자들의 스포츠 의류에 대한 구매의도와 온라인 구전의도의 관계 또한 새롭게 정의되어야 함은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이 연구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 대한 일체감, 온라인구전의도 및 구매의도에 이르는 경로에 대해 연구 및 분석을 그 목적으로 한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첫째, 브랜드 일체감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대한 가설에서 실용적 일체감과 문화적 일체감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구매의도는 다시 온라인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가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 대한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형성하는데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