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지명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5,225 - 5,23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예비유아교사의 행복감과 학습몰입이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홍 지 명** 연구 목적: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행복감과 학습몰입이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방법: J도 4년제 대학의 유아교육과 재학생 185명을 대상으로 예비유아교사의 행복감과 학습몰입, 교사전문성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자료분석은 행복감 및 학습몰입과 교사전문성 간의 상관성과 행복감 및 학습몰입이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기 위하여 상관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내용: 예비유아교사의 행복감과 학습몰입, 교사전문성 간의 관계와 행복감 및 학습몰입이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결론 및 제언: 예비유아교사의 행복감, 학습몰입, 교사전문성 간 상관관계를 보였으며, 행복감 및 학습몰입은 교사전문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예비유아교사의 교사전문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행복감의 증진과 학습몰입을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적절한 지원을 해 줄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핵심어: 예비유아교사, 행복감, 학습몰입, 교사전문성, 유아교사양성 □ 접수일: 2023년 6월 10일, 수정일: 2023년 6월 20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8일* 본 논문은 2023학년도 세한대학교 교내연구비 지원에 의하여 씌여진 것임. **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 조교수(Professor, Sehan Univ., Email: gaugirl@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