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은나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김진숙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전문화연구원 융합과 통섭 융합과 통섭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22 - 138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헤어뷰티샵 이용고객의 만족도에 따른 추천의도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방법 서울시에 거주하며 C헤어뷰티샵에서 3주 이상 관리를 받은 20대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빈도와 비율은 SPSS WIN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탐색적 요인분석과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첫째, 헤어뷰티샵 이용자의 만족도와 추천 의도는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헤어뷰티샵 방문 후 만족도의 하위유형 서비스만족, 시술만족, 시설만족은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추천은 고객들 간의 개인적 의견 교환으로 나타나는 행위이므로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부정적인 추천 의도는 고객 이탈을 가져오게 되어로 헤어뷰티샵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고객관리는 고객의 기대치보다 높은 만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만족에 따른 추천의도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헤어뷰티샵의 매출증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의도는 고객 만족의 결과임을 확인하였으며 고객만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높이기 위해서 헤어미용사와 서비스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