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희 신민영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0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873 - 88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제2금융종사자를 대상으로 내부마케팅이 직무태도, 조직몰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태도와 조직몰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연구 결과, 내부마케팅의강화는 직무태도, 조직 몰입, 경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직무태도와 조직 몰입이 경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제1금융권에 비해 연구가 미흡한 제2금융권을 대상으로 하였다는 점에서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을 갖는다고 할 것이며, 제2금융권의 내부 마케팅 전략에 있어 내부 커뮤니케이션 수준 개선을 위한 효율적이고 원활한 의사소통이나 상호작용 체계를 구성하는 것과 종업원의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기준이나 체계를 도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시사함으로써 연구로서의 가치를 확보하고 있다고 볼 것이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99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