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지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7년추계 지부학술대회논문집(광주.호남)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7 - 1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is concerned with the frontal crash analysis of an auto-body with AHSS(advanced high strength steels) in a structural member. In the analysis, the response surface method is utilized for finding optimum thickness when AHSS such as TRIP and DP steels are replaced for materials of the front rail member in ULSAB-AVC auto-body model. The crashworthiness for auto-body with optimum thickness is compared with the crash analysis results of the ULSAB-AVC model for not only energy absorption and crushing distance but also deceleration. In this paper, a new optimization procedure has been proposed in order to employ AHSS in the front rail member in conclusion and various AHSS can be employed in structural members of an auto-body with the new procedure.

목차

Abstract
1. 서론
2. ULSAB-AVC의 정면 충돌 해석
3. 초고강도강 적용 차체의 정면 충돌 해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61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