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채은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359 - 36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고객의 경제환경 인식이 호텔선택속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발견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호텔기업 경영의 자료로 제시함으로써 호텔고객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의사결정 과정의 모든 단계에 긍정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첫째, 경제환경 인식과 호텔선택속성의 회귀분석 결과의 세부적인 검증결과는 객실 서비스, 프론트 서비스, 식음료 서비스, 전반적인 환경, 부대시설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경제환경 인식과 고객충성도의 경우는 외부경제환경, 정보환경이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의 설계
Ⅳ. 실증분석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3594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