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준 (영남이공대학교)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67 - 76 (10page)
DOI
10.21184/jkeia.2016.06.10.3.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울지역 특1급호텔의 식음료이벤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검증결과, 첫째, 선택속성은 지각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뉴구성, 프로그램, 인지도, 프로모션 4개의 요인 모두에서 지각된 가치에 양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영향력은 인지도, 프로그램, 메뉴구성, 프로모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선택속성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뉴구성, 프로그램, 인지도, 프로모션 4개의 요인 모두에서 지각된 가치에 양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영향력은 프로그램, 프로모션, 메뉴구성, 인지도 순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 관계에서 유의적인 영향이 나타났다.
본 연구의 학문적 시사점으로, 호텔기업이 다양한 식음료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택속성-지각된 가치-고객만족이라는 영향관계 연구를 진행하였다는 점이다. 연구의 실무적 시사점으로, 현재 관광과 엔터테인먼트가 융합되어 관광엔터테인먼트상품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호텔식음료이벤트를 관광엔터테인먼트의 분야로 인식하고 연구를 진행하여 분석결과를 도출하였다는 점이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0857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