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택 (경기대학교) 오종철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0권 제6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2,855 - 2,87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이동통신회사들은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단말기에 칩을 이식하여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을 앞다투어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이 이동통신회사의 이동에 다른 고객 전환비용의 발생 때문에 성공적일지는 확실치 않다. 따라서 그들의 전략이 실효성이 있을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본 연구는 모바일 뱅킹서비스에 있어 이용고객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찾아내고, 이러한 요인들에 의해 얻어진 충성도와 전환의도와의 관계를 살펴보기로 한다. 추가적으로 가입비용이나 연속비용과 같은 전환장벽이 고객들의 이동통신회사나 이용 은행의 전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토한다.
이러한 연구를 토대로 이동통신회사나 은행에서 고객들의 전환의도 측정을 통해 모바일 뱅킹서비스의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를 제시하려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의 접근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