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0권 4호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97 - 2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공공체육시설 생활무용 지도자의 인적서비스가 참여자의 감정반응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인적서비스품질을 독립변수로, 감정반응과 고객충성도를 종속변수로 각각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총 355명이다. 자료처리는 SPSS Ver. 16.0과 AMOS 16.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인적서비스품질 중지도자유형과 지도자공감만이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인적서비스품질 중 지도자유형, 지도자신뢰, 지도자공감 모두 긍정적 감정반응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감정반응 중 긍정적 감정반응은 고객충성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부정적 감정반응은 고객충성도에 부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