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화 (한서대학교) 정성민 (한서대학교) 김경은 (서남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2
수록면
111 - 123 (13page)
DOI
10.20462/TeBS.2016.02.17.1.1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시장에서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국내외의 다양한 선행연구들을 대상으로 연구의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활용 가능한 e-비즈니스 전략을 구체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연구 주제 및 범위를 살펴보면, 국내․외 연구는 명품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에 대해 심도 깊은 연구를 다루고 있다. 반면에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에 대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연구가 미흡하다.
둘째, 명품 브랜드의 e-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연구가 미흡하므로, 이에 대한 향후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향후 연구에서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e-비즈니스 가치 유형을 개발하고 세부 전략안을 함께 제시하면 활용면에 있어 효율적이고 가치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55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