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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한국 (KISTI)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37 - 4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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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은 고객 정보 및 기업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관련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여 기업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최근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첨단 기술의 등장함에 따라 이들 요소기술이 다양하게 결합된 형태의 시스템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CRM 시스템의 기술트렌드와 국내외 업계 동향 및 기술 발전 동향을 분석하여 CRM 시장 리스크 등 시사점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CRM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시스템 업체에 구체적인 기술 습득 및 시장 대응 방안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CRM 기술 동향 및 관련 업계 동향
Ⅲ. CRM 시장 진입 전략 및 리스크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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