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와 다양한 스포츠 컨텐츠에 대한 수요증가로 비교적 새로운 커머스인 스포츠 O2O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정보기술 수용과 이용행위의 이론적 유용성을 입증 받고 있는 기술 수용모델을 적용하여 스포츠 O2O서비스 잠재 고객의 이용의도와 관련 요인들 간의 영향관계를 구명하였다. 서울, 경기 지역 대학생 3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불성실한 설문을 제외한 총 301부가 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를 위하여 PASW 18.0과 AMOS 18.0프로그램을 이용하였으며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건강 관심도는 지각된 유용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지각된 용이성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헬스리터러시는 지각된 용이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지각된 유용성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각된 유용성은 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지각된 용이성은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연구 결과를 통하여 건강관심도와 지각된 유용성이 스포츠 O2O서비스 이용의도를 설명하는 중요한 변수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51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