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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엄대영 (위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97 - 10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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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스쿼시장의 서비스제공자와 고객간의 인성접촉과 업무접촉이 이용자의 서비스품질지각, 전반적 만족 그리고 재소비 의도의 관계에 관한 기존의 연구결과와 가설적 모형을 기초로 하여 스쿼시장에서의 서비스접점과 서비스품질 지각, 전반적만족, 재소비 의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스쿼시장 서비스접점에서의 접촉유형만족이 재소비의도와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하여 공분산구조분석(Covariance Structure analysis)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결과를 얻었다.
첫째, 서비스제공자와 강습생간의 서비스 접점시 인성접촉에 대한 지각이 높을수록 서비스품질지각은 높다.
둘째, 서비스제공자와 강습생간의 인성접촉에 대한 지각이 높을수록 전반적 만족은 높다.
셋째, 서비스품질지각이 높을수록 전반적 만족은 높다.
네째, 서비스품질지각 높을수록 재소비 의도는 높다.
다섯째, 전반적 만족이 높을 높을수록 재소비 의도는 높다.
이를 종합해 볼 때, 스쿼시장(場) 서비스제공자의 인성접촉의 긍정적인 면에 대한 지각은 서비스품질 지각을 높게 하고, 서비스 품질 지각은 전반적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전반적 만족은 재 소비 의도를 창출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스쿼시장(場)의 인성접촉시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품질 지각과 전반적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하는 것이 고객관계 마케팅 창출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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