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4.3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심리적충성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의도 차이를 분석하여 마케팅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는 서울시 소재의 실내 골프연습장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였으며, 조사 대상의 표본추출 방법은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편의표집방법 (Convenience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였다 (n=436). 설문지는 골프연습장 회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문항, 심리적충성도 15문항, 만족도 1문항, 추천의도 1문항, 그리고 재구매 의도 1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충성도의 구인타당도를 검증하기 위한 요인분석을 실시한 결과 3개의 하위요인으로 나타났으며, 3개의 하위요인은 높은 신뢰도 계수를 보여주었다 (투자적충성도 .821, 표준적충성도 .834, 감정적충성도 .912). 연구결과에 따르면, 성, 연령, 학력수준에 따라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의도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음이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재관람 의도 및 추천 의도는 성, 수입, 교육수준에 따라 예측될 수 있음을 제시해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분석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