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중관 (동국대학교-서울)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05 - 132 (28page)
DOI
10.46415/jss.2017.06.24.2.10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체계적 도입이 확립되지 않은 할랄산업에 대한 현황조사와 실증분석을 통해 무슬림 시장개발 차원에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한다. 최근 할랄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중요성을 인지하면서 특정 국가를 중심으로 이슬람 문화에 대한 해석이나 인증과 관련된 법적·기술적인 문제를 다룬 연구가 확대되고 있으며, 마케팅의 관점에서 할랄인증을 포함한 현황, 그리고 한국기업의 요구에 따른 시장진입 전략 연구가 심화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할랄제품 수출관련 한국산업계 조사와 할랄제품 수출 가능성에 대한 현장 기업인들의 할랄에 대한 의식 및 욕구 확인을 통해 실질적인 마케팅전략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세부적으로 할랄시장과 할랄인증 사례를 검증하고, 할랄제품 관련 국내 생산자인 산업계의 설문조사를 통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고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할랄산업의 육성 및 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기업의 제품생산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할랄제품 생산을 위한 자금지원이 병행되어야 하고, 이들 제품의 판로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시장정보 지원이 요구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할랄 연구경향과 산업현황
Ⅲ. 할랄산업의 인식에 대한 실증분석
Ⅳ. 연구의 시사점과 마케팅 전략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05-00121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