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혁준 (평택대학교) 민윤지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67 - 8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할랄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함에 따라 한국물류기업의 할랄 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 기업규모는 중소기업 76.1%, 대기업 23.9% 로 나타나 중소기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할랄시장 진출은 2011-2018년 71.8%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사업유형은 물류업체가 47.8%로 가장 많았다. 또한 우리나라 물류기업의 효과적인 할랄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정부의 할랄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투자상담회, 수출지원제도, 물류전문가 육성, 할랄 인증제도 및 진출 관련 프로그램 운영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IPA 분석 결과와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부문이며, 현지 할랄시장 특성에 맞는 물류서비스 제공 및 할랄 지역 고객과의 네트워크 구축이 중점적이며, 시급하게 요구되는 부문으로 도출되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할랄에 관한 문헌연구
Ⅲ. 세계 할랄 시장 규모 및 현황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1296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