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경 (부천대학교) 김정숙 (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5 - 32 (28page)
DOI
10.32349/ECERR.2018.2.22.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을 위한 학교 만족도 실태와 개선요구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 만족도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문헌분석, 전문가집단 회의, 전공심화과정 학생 면담을 통해 설문지를 개발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4개 전문대학의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 409명이며, 수집된 자료는 기술통계, t-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교수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대학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았으며, 하위변인에 따라 집단 간 차이가 있었다. 수업시간에 따라 행정서비스, 시설설비, 복지 및 편의시설 만족도, 취업유무에 따라 교육과정, 복지 및 편의시설 만족도에서 집단 간 차이가 있었다. 이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의 학교 만족도를 높이고 전공심화과정 운영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1796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