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56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27 - 24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플립드 러닝 기반의 대학수학 클리닉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그 효과를 분석하고, 플립드 러닝이대학수학 클리닉 프로그램의 한 교수⋅학습 방법으로서의 대안이 될 수 있는지를 탐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H대학교의 대학수학 과목 수강생인 공과대학 2학년 8명의 남학생들을 연구 대상으로 총 16 차시 동안 클리닉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학생들의 학습 동기가 향상되었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신장되었으며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였다. 또 교수자와 학생 간, 동료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활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클리닉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하였으며 다른 학생들에게 이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하겠다고 하였다. 이와 같은 결과는 플립드 러닝이 대학수학 클리닉 프로그램의 교수⋅ 학습 방법으로써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따라서 플립드 러닝은 대학수학 클리닉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교원에게 하나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으로 권장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