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수학하고 있는 청각장애학생의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관계를알아보기 위하여 조사연구로 수행되었다. 전국의 교육청에서 연수를 받고 있는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앱으로 설문지를 발송하여 274명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대응표본 t 검증, 상관관계, 그리고 회귀분석을 적용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특수교사는 배경변인별에 따라서 달리 인식하고 있었다. 둘째,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 지원을 위하여 특수교사의 역할이 우선되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 연구에서는 일반교사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효율적 지원을 위하여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