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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9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1 - 4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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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패션브랜드는 자사 패션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구되기 위한 수단으로 광고를 제작하는데 이때 자사제품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가진 모델을 기용하여 광고제작을 하고 있고,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에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패션회사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소구 혹은 긍정적인 인식을 갖기 위해서는 제품을 알리는 광고모델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패션브랜드 가운데 가장 다양한 광고모델을 등장시켜 광고하고 있는 SPA브랜드 가운데 중국 국내 SPA패션브랜드와 해외 SPA패션브랜드를 선정하여 이 광고모델의 속성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고자 한다. 이 연구를 위하여 중국 여자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조사결과는 다음과 같다. 1. SPA패션브랜드의 광고모델의 속성 요인들 중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면, 중국 국내 SPA패션브랜드 는 유사성, 신뢰성, 전문성 순으로, 해외 SPA패션브랜드는 전문성, 유사성, 신뢰성, 친밀성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면, 중국 국내 SPA패션브랜드는 전문성, 유사성, 신뢰성 순으로, 해외 SPA패션브랜드는 친밀성, 매력성, 신뢰성, 유사성 순으로 나타났다. 2. SPA패션브랜드의 광고모델의 속성 요인들 중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에서는 중국 국내 SPA패션브랜드는 유사성, 전문성, 친밀성 순으로, 해외 SPA패션브랜드는 유사성, 매력성, 전문성 순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로 볼 때 중국 SPA패션브랜드와 해외 SPA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는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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