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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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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주 (한성대학교 의상디자인)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96 - 96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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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타사의 제품과 식별하고 제품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호와 문자, 그리고 도형을 상표화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표는 디자인의 일부로 사용되기도 한다. 기업은 이러한 상표에 대한 배타적권리 보호를 위해 상표등록에 의한 상표권을 획득하게 되고 일단 획득한 상표권에 대하여는 특허청의 상표심사 제도에 의해 선등록상표권자의 권리가 유지된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적 장치에도 불구하고 패션 상표가 유사상표에 의해 상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 식별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고 소비자에게 혼돈을 주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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