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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유화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관리학과) 권수애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관리학과) 김은영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관리학과)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0년도 국제학술심포지움 및 추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0.1
수록면
59 - 5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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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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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전반의 소비풍조 변화와 더불어 내의의 패션화 경향은 단순한 속옷이라는 개념을 벗어나 고품질 고부가가치 상품으로의 전환과 함께 유통구조도 변화시키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20대 여성소비자들이 사용하는 내의 상표를 대상으로 하여 전체적인 경쟁구조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내의 구매행동특성을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의 기초자료를 제시하기 위하여 1)여성 내의 상표의 포지셔닝맵을 구성하여 상표 이미지 차원을 밝히고, 2)소비자들의 내의 상표군별 선호도와 구매시 평가기준과의 관계, 3)인구통계적 변인과 상표군 선호도와의 관계, 4) 20대 여성 소비자의 내의 구매행동 특성을 밝히고자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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