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혜 (안동대학교 교육대학원 기계교육전공) 이종길 (안동대학교 사범대학 기계교육과)
저널정보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실천공학교육논문지 실천공학교육논문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7 - 11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중학교 기술 가정 교과에서 재료가공 단원의 학습 성취도를 수업 방법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연구하였다. 대상 집단은 중학교 2학년과 3학년을 비교하였으며 2, 3 학년 모두 재료가공 단원을 처음 배우는 학생 집단을 선정하였다. 2학년은 교육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강의하였으며, 3학년은 전통적인 판서 강의를 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학습 성취도를 비교하였다. 6개의 문항에서 정답률을 비교한 결과 교육매체 활용을 한 수업에서는 71.1%의 평균 정답률을 나타내었으나 판서 강의를 한 집단에서의 평균 정답률은 45.3%로 나타났다. 두 집단의 평균 정답률 차이는 25.8% 포인트로 교육매체를 활용한 수업이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