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우단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서한석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0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5 - 3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항공 산업의 발전에 따라 항공사의 기업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항공기는 항공사의 기업 이미지를 전달해줄 수 있고, 또 국가 이미지를 전달하는 작용도 한다. 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는 주로 객실 내부 인테리어와 외부 도장에서 나타난다. 이는 또한 각 항공사를 구별할 수 있는 가장주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항공기의 외부 도장 컬러는 기업 브랜드의문화적 함의를 담고 있다. 심지어 국가적 차원에서 색채의 선호 경향을 보여주기도 한다. 본 논문은 글로벌 3대 얼라이언스 멤버 사의 컬러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컬러요소와 국가브랜드 인지도의상관성을 검토하였다. 선행 연구를 통해 관련가설을 제시하고 설문지를 설계하였다. 다음으로 항공기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여 SPSS분석 방법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색상및 배색방법은 국가 브랜드 인식과관련이 있다. 배색수와 국가 브랜드 인식 간에는 상관관계가 없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