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준성 (청주대학교) 유종식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31권 제2호(통권 제138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 - 15 (15page)
DOI
10.24992/KJHT.2022.2.31.0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 스파를 경험한 고객들이 웰빙인식을 통해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 신뢰도 그리고 재방문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검증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호텔 스파를 경험한 성인 31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빈도 분석, 타당성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그리고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기 위해 SPSS 21.0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호텔 스파의 핵심 제품 품질과 호텔 직원의 서비스 접점이 고객의 웰빙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둘째 웰빙 인식이 호텔의 전반적 이미지와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모두 지지되었다. 셋째, 호텔의 전반적 이미지와 신뢰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 결과는 모두 지지되었다. 이러한 호텔 스파를 경험한 고객의 웰빙 인식의 관계를 검증함으로써 중요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의 모형을 통해 호텔에 대한 고객의 웰빙 인식이 높아지면 호텔의 재방문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활용 될 것으로 예상 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및 조사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