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혜진 (대경대학교) 김영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491 - 51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호텔은 고객들에게 또 다른 집과 같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해줄 필요가 있으며 주거공간에서 중요하게 인지되는 프라이버시는 호텔의 객실 및 레스토랑에서도 필요한 요인이라고 간주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호텔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인지하는 프라이버시가 고객 감정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 관하여 분석하였으며,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호텔 레스토랑 프라이버시 중 감정적 해방, 친교성, 개인적 거리 등 세 가지하위 요인은 고객의 긍정적 감정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개인 자율성은긍정적 감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호텔 레스토랑의 프라이버시는고객의 부정적 감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호텔 레스토랑 프라이버시의 하위 변수인 개인 자율성, 감정적 해방, 친교성, 개인적 거리 등 네 가지 변수 모두 재방문 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호텔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의 긍정적 감정은 재방문 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호텔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의 부정적 감정은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호텔 기업에서는 레스토랑의 영업 활성화를 위해 인적,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고객이 요구하는 심리적 프라이버시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갖출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