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대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신명훈 (선문대학교) 유춘동 (선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문화학회 지역과문화 지역과문화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49 - 6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은 음료산업에 적용된 아트콜라보레이션의 사례와 생성 배경, 이로 인한 효과와 활성화 방안 등을 살펴본 것이다. 아트콜라보레이션은 유명 예술가의 작품이나 작품 속의 핵심 이미지를 제품에 적용시켜 생산하는 방법이다. 아트콜라보레이션이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제품의 이미지 제고와 부가가치를 높이는 최적의 방법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이 기법이 보편화 되어 패션, 화장품, 가구와 같은 소비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국내 산업에서도 최근 아트콜라보레이션의 활용이 빈번해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음료산업 분야에서 아트콜라보레이션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치열한 음료산업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각인시키고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최적의 방법으로 이 기법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본 연구의 사례는 아트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로 성공적인 평가를 받은 한국야쿠르트 7even의 통계 자료 분석을 통하여, 아트콜라보레이션 제품의 가치와 매출상승에 어떤 영향력이 있었는지를 살펴보았다. 국내 산업에서 아트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시점에서 이 연구 결과는 이 분야 연구의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