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83 - 38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이종업계 간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사례 분석을 통해 최근 증가하는 이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시 고려할 점과 방향성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연구 방법으로는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한 선행논문과 문헌 연구를 통해 콜라보레이션의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였으며, 국내 이종업계 간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분석하였다. 또한, 사례의 유형에 따라 밀레니얼 세대 공략, 브랜드 프리미엄 포지셔닝 이동으로 분류하였다. 그 결과, 콜라보레이션 목적에 적합하면서 이슈가 될 만한 파트너를 선정해야 하고 결과물은 강조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디자인 요소가 담겨있으면서 기존 제품과의 분명한 차이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향후 이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 진행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