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키르기좁 울루그빅 (부산대학교) 곽춘종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36권 제5호(통권 제169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867 - 885 (19page)
DOI
10.22558/jieb.2023.10.36.5.8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카노모델은 고객요구사항과 만족도 사이의 관계에 있어서 정량적이라기보다는 정성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본 연구는 카노모델을 정량화하기 위해 보다 개선된 방법론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론은 고객요구사항과 만족도 사이의 관계를 정량화 함으로써 카노모델에 기반하여 고객요구사항을 분석한다. 본 방법론의 유효성을 설명하기 위하여 차량 인테리어 설계 사례가 제시된다. 사례 연구를 통해서는 먼저 카노 분석 결과에서 나타난 무관심 속성들의 특성을 고찰한다. 본 방법론을 통해 통상 무시되기 쉬운 잠재적으로 유망한 품질 속성이 효과적으로 고려될 수 있다. 제안된 방법론을 통해, 카노모델은 고객요구사항과 고객요구사항의 고객만족도에 대한 영향을 보다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제안된 방법론은 궁극적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설계의 최적화에 적용될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카노 모델의 정량화 기법
Ⅳ. 사례연구
Ⅴ. 시사점과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341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