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영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3,097 - 3,1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문학교육세미나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의 경험 성찰이 은 영* 연구 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유아문학교육세미나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들의 경험을 성찰한 내용을 분석하는 데 있다. 연구 방법: 인천시 소재 A대학교 교육대학원에 개설된 유아문학교육세미나를 수강한 대학원생 7명을 대상으로, 성찰 저널과 면담 등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유아문학교육세미나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들의 경험을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결론 및 제언: 유치원 교사들은 수업을 통해 유아문학교육의 목적 재인식, 다양한 그림책 읽기 경험, 그림책에 대한 깊어진 애정, 교사 역할과 교수전략의 재확립, 그림책 선정의 새로운 기준 수립, 유아와 학부모의 변화된 모습을 발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현직 교사교육을 통해 교사의 문학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핵심어: 유아문학교육, 교육전문대학원, 유치원 교사, 교사 경험, 성찰 □ 접수일: 2023년 5월 10일, 수정일: 2023년 6월 3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0일* 경인교육대학교 유아교육과 부교수(Professor, Gyeongin National Univ. of Education, Email: eylee@ginue.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