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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수 (원광 디지털대)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169 - 1,192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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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을 파악하고 이들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온라인 교육 서비스에 적합한 서비스 품질 항목을 개발하고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정보 정확성과 시스템 안정화 요인이 온라인 교육 서비스 품질에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비스 품질 요인 중 확신성, 공감성, 반응성 요인이 고객만족을 결정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온라인 교육에서 교육정보의 정확성과 교육내용의 안정적 전달이 교육서비스 품질과 관련되어 있으며, 온라인 교육 학습자는 정보의 전문성과 상호작용에 의한 학습활동 및 신속한 반응정도가 높을수록 서비스 만족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온라인 서비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한 고객과의 긴밀한 상호작용과 개별적인 서비스 제공이 병행되어야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Ⅳ. 자료 및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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