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영미 (경희대학교) 류재숙 (경희대학교) 이승곤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12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23 - 35 (13page)
DOI
10.21298/IJTHR.2016.12.30.12.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여행상품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지각가치 요인을 도출하고, 이러한 지각가치가 여행사의 신뢰와 여행상품 재구매의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해외여행상품의 지각가치는 인적기능 가치, 비용적 가치, 감정적 가치, 품질기능 가치의 순으로 여행사의 신뢰에 긍적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인적기능 가치와 비용적 가치가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사회적 가치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상품의 지각가치와 행동의도와의 관계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제외한 모든 요인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가장 큰 영향정도를 보이는 것이 비용적 가치, 다음으로는 품질기능 가치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여행사의 신뢰가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신뢰와 행동의도 간 단순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는 여행사의 신뢰가 높아지면 행동의도 역시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결과적으로 여행사에 대해 안전하다고 믿을 수 있으며, 신뢰하는 정도가 높을수록 해당 여행사에 대한 행동의도는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6-00197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