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현 (부산대학교) 이지은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중국어교육과연구 중국어교육과연구 제25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3 - 52 (30page)
DOI
10.24285/CLER.2017.06.25.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teaching of Chinese neologism has a very important role for students to understand China"s development status and improve cross-cultural communication skills. However, the current situation of new words teaching due to many factors, there are still many problems to be solved. In this paper, the teaching of Chinese new words is explored and studied in view of the existing problems in the teaching of new words.
In this paper, we first examine the frequency and type analysis of new words, and investigate the background of new words. Secondly, this paper also analyzes the existing problems in the teaching of new words, and puts forward a new teaching mode of new words based on it.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선행연구 개관 및 비판적 논의
Ⅲ. 연구대상 및 교수·학습 대상자
Ⅳ. 중국어 교육용 신조어 선정
Ⅴ. 통제적 발견법을 활용한 중국어 신조어 교수법
Ⅵ. 나오면서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720-000995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