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5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1 - 1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공감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여 공감교육 이해와 효과적인 공감교육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유아 공감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문헌분석 및 유아교육 전문가와의 협의과정을 통해 연구도구인 설문지를 개발하고 이를 근거로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설문지는 ‘유아 공감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유아 공감교육실태’의 2개 범주로 총 17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225명의 유아교사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χ2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공감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는 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