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연구 특수교육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6 - 67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지체장애학교 교사의 배경변인별에 따른 체육교육 환경, 내재적 동기, 교직 헌신, 그리고 수업 만족에 대한 인식 차이를 알아보기 위화여 조사연구로 수행되었다. 연구방법: 설문지는 체육교육 환경 24문항, 내재적 동기 12문항, 교직 헌신 12문항, 그리고 수업 만족 15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전국의 지체장애학교 교사 356명의 설문자료를 분석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하여 독립표본 t 분석과 F 검증을 적용하였다. 연구결과: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지체장애학교 교사의 교직경력과 최종학력은 체육교육 환경, 내재적 동기, 교직 헌신, 그리고 수업 만족과 같은 네 영역에 인식 차이를 제공하는 주요 배경변인이었다. 학교급별과 주당 체육수업 시수는 네 영역에 대한 인식 차이를 제공하는 주요 배경변인이 아니었다. 결론: 본 연구에서는 지체장애학교 교사의 교직경력과 최종학력이 비례적으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 변인임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