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국문초록
Ⅰ. 들어가며
Ⅱ. 인플루언서와 뒷광고
Ⅲ. 사기죄에 의한 처벌 가능성
Ⅳ.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에 의한 제재 가능성
Ⅴ. 맺으며
참고문헌
Abstract
대법원 2010. 9. 9. 선고 2010도7298 판결
자세히 보기대법원 1995. 7. 28. 선고 95다19515,95다19522(반소) 판결
가. 일반적으로 상품의 선전·광고에 있어 다소의 과장·허위가 수반되는 것은 그것이 일반 상거래의 관행과 신의칙에 비추어 시인될 수 있는 한 기망성이 결여된다.
자세히 보기대법원 1992. 9. 14. 선고 91도2994 판결
가. 사기죄의 요건으로서의 기망은 널리 재산상의 거래관계에 있어서 서로 지켜야 할 신의와 성실의 의무를 저버리는 모든 적극적 및 소극적 행위로서 사람으로 하여금 착오를 일으키게 하는 것을 말하며 사기죄의 본질은 기망에 의한 재물이나 재산상 이익의 취득에 있고, 상대방에게 현실적으로 재산상 손해가 발생함을 그 요건으로 하지 아니하는바, 일반
자세히 보기대법원 1986. 4. 8. 선고 86도236 판결
점포의 일부를 임차하고 있는 자가 나머지 부분을 임차하고 있는 자로부터 전대를 위임받아 동 점포를 전대함에 있어 동인이 그 점포전체를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이야기하였다 하더라도 이는 거래에 있어 있을 수 있는 과장에 불과한 것이어서 사기죄에 있어서의 기망이라고 보기 어렵다.
자세히 보기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플루언서의 인지도와 광고 콘텐츠의 속성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유튜브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22 .11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법적 규제: 독일 사례와의 비교연구
법학연구
2020 .09
인지부하, 인플루언서의 내러티브, 광고 공시가 인플루언서 후원 콘텐츠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연구논총
2023 .04
인플루언서의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지 않은 광고 규제에 대한 고찰
중앙법학
2021 .03
자기표현의 공간에서 광고의 공간으로 : 인스타그램 광고효과 측정
광고연구
2022 .09
인간 vs. 가상인간 인플루언서의 광고 설득효과 비교: 지각된 역량, 경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22 .11
유럽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규제 동향과 시사점
유통법연구
2024 .06
SNS상 추천ㆍ보증인과 광고주 간의 경제적 이해관계를 공개하지 않은 광고의 금지에 대한 개선안 연구 — 법률유보원칙 위반 여부를 포함하여 —
세계헌법연구
2024 .08
요즘 TV광고, 왜 길어지는가? : 긴 광고 집행현황 분석과 제작자/수용자 반응조사를 중심으로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15 .05
인플루언서 영향력 수준에 따른 광고 효과 비교: 마이크로 vs. 메가
광고연구
2024 .09
SNS 광고 분류에 따른 수용자 반응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국내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016 .01
디지털 전환 시대의 광고 정의 요소, 광고 가치, 신유형 광고범위에 대한 소비자-전문가 인식 비교연구
광고연구
2023 .12
주의를 증대시키는 광고유형의 효과성과 선호도에 대한 분석: 정보성, 신뢰성, 광고태도
상품학연구
2019 .01
내 차에 광고를 한다고?!
이슈&진단
2021 .01
온라인 광고의 유해성 개선과 "더 나은 광고" 실행에 관한 연구 : 광고주와 소비자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2021 .06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행동적 인게이지먼트에 관한 연구: Z세대와 ESG 경영을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023 .08
인플루언서 유형의 차별적 광고효과에 대한 고찰
경영교육연구
2022 .10
가상 인플루언서의 상호작용성과 스폰서 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22 .04
광고 효과 연구의 문헌 분석 : 『광고연구』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2016 .06
가상 인플루언서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소비문화연구
202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