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일 (한국관광공사) 박모라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2권 제4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37 - 25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농촌의 6차 산업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가맛집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한 농가맛집 방문객 대상 재방문의사와 고객만족도 및 메뉴만족도와의 관계를 분석하고 방문형태(예약제, 상시제)가 재방문의사에 조절효과를 파악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농가맛집을 알게 된 경위는 지인(51.4%)이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며 한 끼 평균 식사비는 2만원이하(61.5%), 방문목적은 주변 환경이 좋아서(32.3%) 방문 시 불편한 점은 표시판의 부족(39.8%) 등이 높게 나타났다. 방문형태(상시제, 예약제)에 따른 농가맛집 이용실태는 예약제의 경우 지인으로부터 정보를 얻고, 음식점 주변 자연환경이 좋아서 방문하는 반면 상시제로 운영하는 농가맛집은 인터넷을 통해 방문객이 많았다. 둘째, 방문형태(상시제, 예약제)에 따른 고객만족도, 메뉴만족도, 재방문의사 차이는 예약제에서 모두 높게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도와 메뉴만족도는 재방문의사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넷째, 방문형태(상시제, 예약제)는 재방문의사 관계가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섯째, 방문형태(상시제, 예약제)의 조절효과는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사의 관계에서만 조절효과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