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기한 (경상대학교) 정용환 (경상대학교) 신재익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2권 제5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287 - 2,31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사우나, 헬스클럽, 찜질방 관련 건강관리산업에서 신뢰성, 응답성, 공감성, 유형성, 확신성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고객몰입, 재구매의도와 추천의 고객충성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여 마케팅의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설문지 149부의 분석결과, 건강관리산업의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과 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서비스품질 차원의 표준화계수 크기는 유형성, 확신성, 응답성, 신뢰성, 공감성 순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은 고객몰입과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고객몰입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충성도 차원의 표준화계수 크기는 추천, 재구매의도 순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건강관리산업의 관리자들은 서비스품질의 지속적인 개선과 개발을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을 창조하는데 모든 마케팅 역량을 투입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사우나, 헬스클럽, 찜질방의 이용에 높은 만족을 느낀다면 더욱더 몰입하게 되고 나아가 재구매의도나 추천의도가 높아져 건강관리산업의 조직성과가 높아질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 조사설계
Ⅳ. 실증분석과 해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029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