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기 (대불대학교) 노동연 (소마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49 - 6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골프연습장 소비자를 대상으로 불평행동 후 회복공정성과 고객만족 및 구매행동의 관계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있다. 연구대상은 서울ㆍ경기지역 골프연습장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층집락 무선표집법(stratified cluster random sampling)을 이용하여 306명을 표집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3.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탐색적 요인분석(exploratory factor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AMOS 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 측정모형의 구성타당도(construct validity)를 검증하기 위해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을 실시한 후, 이론모형의 적합도를 공변량 구조분석(covariance structure analysis)으로 검증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골프연습장 소비자의 불평행동은 회복공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회복공정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회복공정성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고객만족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