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1.6
수록면
105 - 11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센터 고객만족에 따른 구매 후 행동에 대한 영향력을 규명하는데 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 소재 상업스포츠센터 회원 520명을 표집 하였다. 응답 내용이 부실하거나 신뢰도가 낮은 80부의 자료를 분석에서 제외한 440개의 표본이 최총 분석에 사용되었다.
스포츠센터 이용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한 도구는 中比宮志(1993)이 제작한 질문지를 이용하였으며, 요인 분석을 실시한 결과 누적 분산율(설명력)은 48.2%와 Cronbach's α값으로 평가한 이용 만족도의 요인별 신뢰도 계수는 .893-.923로 나타났다. 자료처리는 다중회귀 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상업스포츠 센터 고객의 이용 만족도 즉, 지도자 만족도(p<.001), 시설 만족도(p<.001) 그리고 프로그램 만족도(p<.001)는 재구매 의도에 통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특히 지도자 만족도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다.
둘째, 상업스포츠 센터 고객의 이용 만족도 즉, 프로그램 만족도(p<.001), 지도자 만족도(p<.001) 그리고 시설 만족도(p<.001)는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특히 프로그램 만족도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9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