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17 - 3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상업스포츠센터의 명성이 스포츠센터에 대한 태도, 충성도 및 고객유지에 미치는 영향을 종업원에 대한 신뢰와 스포츠센터에 대한 이미지 그리고 고객만족을 포함한 구조모형분석을 통해 개별변수들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05년 경기도 수원시 지역에 소재한 2개의 상업스포츠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성인 남ㆍ여 260명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이 때 사용한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이다. 수집된 자료 중 부적절한 내용을 제외한 246개의 유효표본을 가지고 빈도분석과 탐색적요인분석은 SPSSWIN Ver. 12.0을 사용하였고,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은 AMOS 4.0을 활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상업스포츠센터의 명성은 종업원신뢰 및 스포츠센터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포츠센터의 종업원신뢰와 스포츠센터 이미지는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고객만족은 스포츠센터 태도에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고객만족은 스포츠센터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고객만족은 고객유지에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스포츠센터 태도는 스포츠센터 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스포츠센터 충성도는 고객유지에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가설
Ⅲ. 연구방법
Ⅳ. 자료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