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3
수록면
25 - 3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대학 내 피트니스클럽을 이용하는 고객의 스포츠 참여동기와 몰입, 감정적충성도 그리고 고객행동의도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충남 소재의 N대학 내의 피트니스클럽 이용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표집한 후 연구에 적절하지 않은 10부를 제외한 총 210부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활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2.0을 활용하여 가설들을 검증하였다. 실증분석을 통하여 검증된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 참여동기 요인 중 사교요인을 제외한 기술발달, 즐거움, 외적과시, 건강/체력 요인이 몰입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몰입은 감정적충성도와 고객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감정적충성도는 고객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경제적 행동의도는 사회적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69-000353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