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31 - 1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는 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창의적 인성과 직무만족도와의 관계에서 어떠한 매개역할을 하는지를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부산 및 경남에서 근무하고 있는 유아교사 320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인성, 셀프리더십, 직무만족도를 측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3.0을 이용하여 기술통계, 상관분석, 매개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 셀프리더십, 직무만족도에 대한 인식은 보통 이상의 수준으로 나타났다.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셀프리더십, 직무만족도 간에는 유의한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에서 셀프리더십은 완전매개효과를 지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셀프리더십 향상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제공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