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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제39권 제2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55 - 81 (27page)
DOI
10.36494/JCAS.2022.06.39.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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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광고의 효과가 감소하면서 언론에서는 기사형식의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있다. 본 연구는 기사형 광고를 대상으로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알아본 것이다. 연구 결과 설득지식이 강한 소비자들은 기사형 광고에 대한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 모두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신문 유저 인터페이스와 관련하여 인터넷신문의 유저 인터페이스에 대해 어포던스 지각을 하는 소비자들은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기사와 광고의 구분이 용이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경우도 인터넷신문 기사형 광고에 대한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가 모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기사형 광고에 대해 신뢰하는 소비자들도 기사형 광고에 대한 이원 태도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기사형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대해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방법론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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