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정 (서일여자고등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255 - 26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무용교육 콘텐츠 방향 탐색이 재 정* 연구 목적: 본 연구는 온라인과 가상현실의 코로나19 시대를 지나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문화예술로서 무용교육 콘텐츠의 방향을 탐색하는데 있다. 연구 방법: 본 연구는 문헌분석으로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와 문화예술, 무용교육과 관련된 문헌을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포스트 코로나를 키워드로 RISS에서 문화예술 및 무용교육과 관련된 문헌분석을 통하여 사회적 소외와 공동체적 측면에서 콘텐츠 방향을 분석하였다. 결론 및 제언: 첫째,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치유와 회복의 무용교육콘텐츠 개발. 둘째, 일상생활에서 회복을 돕는 무용공연 콘텐츠 개발. 셋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무용콘텐츠의 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무용이 갖는 인간내면의 표출과 소통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서로 공유,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서 무용교육콘텐츠가 개발, 연구되어야 함을 제언한다. 핵심어: 학교무용교육, 포스트 코로나, 무용교육, 무용교육콘텐츠, 무용교육프로그램 □ 접수일: 2023년 3월 10일, 수정일: 2023년 5월 10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0일* 서일여자고등학교 교사(Teacher, Seo-il Girls’ High School, Email: smljj@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