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35 - 65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피트니스 센터의 고객에 대한 진정성에 관한 연구를 위해 2가지 연구주제를 가진다. [연구주제 1]의목적은 피트니스 센터의 진정성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심층면접과 전문가 회의를 통해 피트니스 센터 진정성의속성과 구조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피트니스 센터 진정성 속성은 지원, 헌신, 내용, 외형으로 파악되었다. [연구주제2] 목적은 피트니스 센터의 진정성과 고객만족, 고객태도, 고객충성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피트니스 센터 고객 306명이다. 자료분석은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파악한 후 개별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피트니스 센터 진정성의 하위차원인 지원, 헌신, 내용, 외형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피트니스 센터 진정성의 하위차원인 지원, 내용은 고객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나, 헌신과 외형은 고객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셋째, 고객만족은 고객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고객태도는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